조용한 회사에 갑자기 법률사무소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대리업무를 한다면서 공문이 날아왔습니다.
뭔 내용인고 하니 회사가 불법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거 같은 예감이 드니까 소프트웨어 현황과 컴퓨터 사용현황을 조사해서 다시 보내라는 겁니다..물론 내용인증으로 보내왔구요..
불안하고 찜찜한 마음...그래서 큰 마음먹고..이 사항을 상급자에게 보고를 했습니다.
사실 회사에는 정말로 불법천지였습니다. 모든 소프트웨어가 불법이고..운영체제도..한글도 오피스도 없는게 없었습니다. 오토캐드도 마찬가지..
예전에 처음에는 "단속이 와도 수색영장이 없으면 못들어 오는거야!! 경비실에서 말하겠지!! 그러면 그때 치우면 안되나??"라고 말을 했습니다..ㅋㅋㅋ
우선 소프트웨어 단속은 수색영장을 들고 검사님 경찰님께서 보여주시고 기냥 들어옵니다..쫌 살벌하게 시작합니다...회사 사장님이 기분나쁘게 하면 바로 완전 FM으로 돌변합니다...ㅋㅋ
다행히 우리와 같은 비슷한 회사에서도 단속을 받아서 벌금을 물었다는 것을 사장님도 알고 계셔서 구매결정을 내리시더군요..
거의 이천만원정도에 가까운 금액이 나왔는데..아무튼 이제는 마음이 좀 편합니다. 정말로 소프트웨어 단속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문제는 없는거 같으니까..
정품소프트웨어를 집에서까지는 사용하지 못하겠지만...회사에서 사용한다면 꼭 상급자에게 그 중요성을 알리고 정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또 그 구매한 소프트웨어가 영구적인 소프트웨어가 아님을 알리시는 것도 중요하죠..^^